[샌프란/런던] 한식레스토랑 ‘쌀’과 ‘김치’

쌀(SSAL)

샌프란시스코에 시크한 한식레스토랑이 생겼다. 이름은 쌀. 오픈한 지 갓 1년 된 따끈따끈한 맛집이다. 인스타에서 올라온 퓨전한식 사진을 보고 더 궁금해졌고 올해 초에 다녀왔다.

<사진출처: SSAL SF 공식인스타그램 및 직접촬영>

롬바드거리 옆 캐주얼 한식레스토랑

먼저 애피타이저로 시그너쳐 칩과 훈제 굴을 주문했다. 차가운 굴 위에 올라간 김치와 베이컨의 조합! 신선하다. 메인요리로는 은대구(Black Cod), 보쌈(SSAM, Berkshire pork collar), 그리고 사이드를 몇가지 주문했다. 김치는 접시당 $3로 따로 주문을 해야한다.

퓨전으로 재해석한 음식을 한국 고유전통 놋그릇에 정갈하게 담았다. 은은한 조명 아래로 반짝이지도 밋밋하지도 않은 놋 그릇이 꽤 어울린다. 위가 허락한다면, 후식으로 디저트 테이스팅을 적극 추천한다. 쌀 스프링클이 올라간 SSAL 아이스크림, 인절미 슈크림, 당근 케이크와 정갈하게 담긴 한국배까지, 여자 취향저격 🙂 샌프란에 이런 한식레스토랑이 생겨서 너무 좋다. 외국인 친구들에게 적극 소개하고 싶은 한식레스토랑.

위치: 2226 Polk St, San Francisco, CA 94109

https://www.ssalsf.com/

김치(KIMCHEE)

런던에 있는 한식레스토랑이다. 지점이 2곳 있는데 나는 Holborn 점으로 갔다. 작년에 친구 결혼식이 있어 런던을 방문했다가 마지막 날 한식을 꼭 먹어야겠다고 리뷰를 꼼꼼히 읽어보고 찾아간 곳이다. 전날 결혼식뒷풀이에서 과하게 마셔서 24시간 공복을 하고 한식레스토랑을 찾았다. (메이플 시럽이 들어간 캐나다위스키를 처음 마셨는데 달달해서 취하는 줄 모르고 마셨다 ㅜ)

김치! 기대이상으로 맛있었다. 한국 전통주전자에 담겨온 따뜻한 꿀차, 바삭한 치킨, 떡볶이, 김치전, 돌솥비빔밥까지… 쉐프들은 외국인이 더 많던데, 정말 오리지널 한국음식 맛이다. 좀 체 나아지지 않던 숙취를 한식으로 이겨내다니.

인테리어도 남다르다. 입구 앞은 훈민가 16수 시조를 벽 삼아, 미니장독대와 쉼터를 재현해서 한옥의 느낌을 주었고, 음식점 내부는 시크한 블랙 테이블에 은은한 조명을 달아 모던한 느낌을 준다.

이 날 남편은 ‘한국음식점에 왔으면 소주를 마셔야지!’ 하면서 참이슬을 시켰다. 나 숙취때문에 술냄새 너무 힘들었는데 ㅜㅜ 참 한국인이 되어가는 남편 CH. 아무쪼록 담에 런던 갈 기회가 생기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.

위치: 71 High Holborn, London, WC1V 6EA.

https://kimchee.uk.com/

One Comment

  1. ChaparritaLee

    오오 보다보니 배가 넘 고프네요…우리 다음에 샌프란에서 만나면 데꼬가요.. ㅎㅎ 이번주엔 나도 맛있는 한식 먹으러 가야겠어요 흣

    좋아요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